본문 바로가기

사는이야기

전복 #보양식

#사랑방 #전복 #보양식 #비와유

오늘 오전 모선배님이 연구소에 오셔서
제 얼굴이 수척해 보이니, 몸에 좋은것 좀 먹으라며
장어탕 같은것을 추천해 주십니다.

연구소장님이 장어 잡아줄때까지 기다리고 있는 중인데
맨날 장어미끼 거시는 잘 잡는데
막상 장어는 언제 잡아 주실란지. ㅋㅋ

저녁때 장보러 가니 활전복이 보이네요.
작은 전복이지만 3마리 3,900원. 가격이 싼 편.


죽 끓일까 하다
그냥 먹어도 몸에 좋겠지 하며 썰어서 회로..


먹음직스럽지요? 식감도 좋고 맛있네요


요즘은 전복양식을 많이 해서 공급량이 늘었지만
제 어릴적 동해안에는 자연산밖에 없었어요.
그래서 귀했고 비쌌는데, 지금도 싼편은 아니지요.
우리 어머니는 전복죽을 최고의 보양식중 하나로 꼽고
또 맛있게 잘 끓여 주셔요.
그래서 전복죽을 보면 어머니 생각이 나는 음식이기도 함

여러 회원님들이 최고로 치는 보양식은 뭔가예?

좋은것 드시고 행복한 저녁시간 되셔요.


* 작년 차박 한달살기 여행中 전복죽 끓여먹던 이야기

https://band.us/band/71163524/post/25

#먹는이야기 #소안도 #전복   [BAND] (차박) 그곳에 가면..band.us